본문 바로가기

2018/117호(3월)

[핫! 뉴스] 새학기, 새출발 동산도서관이 함께합니다.

[핫뉴스]  2018학년도 새학기, 새출발하는 동산도서관의 소식을 전합니다



무엇을 생각하든 상상 그 이상!! 동산도서관 VR실

 

 

동산도서관은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상실(Idea-Maker space)' 을 만들어 운영에 들어갔다. 동산도서관 3층 3D 스캐너, 3D 프린터, 공작기계 사용이 가능한 곳과 6층 연속간행물실내 VR(Virtual Reality) 실로 이원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3층에 마련된 장비로 상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실습 및 체험 공간을 제공하여 시제품 제작을 통한 아이디어 현실화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6층에 마련되어 있는 VR장비는 아이디어 발현을 위하여 게임이나 체험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제작 및 이용하여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평일 09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된다.


 

 


자료의 새로운 발견 '도서추천시스템 도입'

 

자료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해 동산도서관 홈페이지에 도서추천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도서추천시스템은 홈페이지의 검색 패턴을 분석하여 검색자료와 관련이 있는 자료를 소개하거나 그 분야의 인기도서를 추천하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 검색 후 페이지 제일 하단까지 내려보시면 도서추천시스템이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18학년도 전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 회장교 취임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관장 최재성)이 2018학년도 전국사립대학교 도서관협의회(회원교 134개 대학도서관) 회장교로 취임하여 활동한다. 전국사립대학교도서관을 대표하여 도서관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자정보박람회 & VR 레이싱 대회 개최

 

 



스마트앱북 이벤트 개최

 

동산도서관이 새학기를 맞이하여 3월 19일부터 4월 26일까지 스마트앱북(토익, 텝스, 어학 강좌 프로그램) 이벤트를 실시한다.

 



중간고사 기간 중 「사랑 나눔 행사」 실시 예정

 

동산도서관은 2018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기간 중 시험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4월 17일(화), 18일(수) 2일간 ‘사랑 나눔’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매학기 중간, 기말고사 기간 중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간식을 배부하여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편집위원: 신형준, 학술정보지원팀 수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