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8호(6월)

[핫뉴스] 동산도서관의 최근 소식을 전합니다.

[핫뉴스] 동산도서관의 2017년 6월의 동산도서관 소식을 전합니다

 

동산도서관 사서, 전국 규모의 도서관 대회 및 워크숍에서 연이어 주제 발표

  동산도서관 정보서비스센터에 근무하는 조용수 사서가 2017년 6월 22일(목)부터 6월 23일(금)까지 ‘4차 산업혁명과 대학도서관’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2017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주제 발표를 한다.  조용수 사서가 이번 대회에서 발표할 주제는 ‘1인 미디어 방송을 활용한 이용자 교육’으로, 지난 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주최로 열렸던 ‘대학도서관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제이다. 

  실제 도서관에서 진행했던 1인 방송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이용교육을 바탕으로 한 사례를 발표할 예정으로 대회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참고로 2017 전국대학도서관대회는 전국에서 480여명의 도서관 사서 및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국내 도서관계 행사 중 가장 큰 행사이다.

  또한, 학술정보지원팀의 박춘화 팀장은 2017년 7월 5일(수)부터 7월 7일(금)까지 개최되는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 제32차 실무자 워크숍에서 '도서관 개인정보 보호실태 현장검사 대응 사례'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렇게 국내 도서관계의 주요 행사에서 동산도서관의 사서들의 주제 발표가 잇따르면서 동산도서관의 위상을 한 층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기말고사 기간 중 「사랑 나눔」 행사 실시

  동산도서관에서는 2017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기간 중 시험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6월 13일(화)일부터 2일간 ‘사랑 나눔’행사를 가졌다. 본 행사는 동산도서관과 대학교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매 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 중에 실시하고 있다.  특별히 이번 사랑 나눔 행사는 지난 5월 23일 동산도서관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남산기독교종합사회복자관에서 장애인들의 직업교육 일환으로 만든 빵을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편집위원: 이재룡학술정보지원팀 수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