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7호(5월)

[핫뉴스] 동산도서관의 최근 소식을 전합니다.

[핫뉴스] 동산도서관의 최근 소식을 전합니다.


1. 2017년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학생 모집

  동산도서관(관장 조현정)에서는 2011학년도부터 실시해 오던 재능기부 봉사활동인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프로그램을 오는 하계 방학 중에 실시할 계획이다.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사업은 학교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우리 보다 환경이 열악한 도서관을 대상으로 독서활동, 도서배열, 벽화 그리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지금까지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사업으로 혜택을 받았던 111개 기관 중 후속 관리가 필요한 기관을 선정하여 재점검함으로써 일회성이 아닌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 도서관의 발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은 학부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모집 및 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6월부터 확인할 수 있다. 문의: 580-5675

 

2. '대구경북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 정기총회

  대구경북 지역 6개 대학(계명대, 경북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의 도서관 협의체인 '대구경북지역 대학도서관협의회(회장 이효섭, 이하 '대경도협')'가 2017년 6월 10일 대구대학교에서 제18회 대경도협 정기총회를 개최된다. 동산도서관도 회원관의 일원으로 관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매년 개최되는 대경도협 정기총회에서 각 분과별(수서분과, 열람분과, 상호협력분과, 정리분과, 전산분과, 친선분과) 담당자들은 타 대학 사서들과 만남으로써 현안에 대한 토론이나 정보 공유 등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진다. 또한, 6월부터 경일대학교 도서관이 신규회원관으로 가입됨에 따라 지역 대학도서관 발전에 더욱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된다.

 

3. 동산도서관, 2017년도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 이사회 및 상임운영위원회 연석 회의 개최 

  전국 사립대학교 도서관 협의체인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회장 정연경, 이하 '사대도협')'의 2017년도 이사회 및 상임운영위원회 연석회의가 지난 5월 12일 동산도서관에서 개최되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연석 회의에서는 제32차 실무자 워크숍 계획 및 상임운영위 사업에 대한 보고 등의 안건 토의가 있었다. '사대도협' 부회장관으로 연석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동산도서관은 2018년에는 회장관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편집위원: 이재룡, 학술정보지원팀 수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