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6호(4월)

[핫뉴스] 2017년 봄날, 동산도서관 소식을 전합니다.

[핫뉴스] 2017년 봄날의 동산도서관 소식을 전합니다.


중간고사 기간 중 「사랑 나눔 행사」 실시

  동산도서관에서는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기간 중 시험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4월 18일(화)일부터 3일간 ‘사랑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랑 나눔 행사는 동산도서관 앞 광장에서 ‘착한 간식, 착한 사랑 나눔’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간식 1,000명분을 배부하였다. 간식 배부에는 조현정(국제통상학과) 도서관장을 비롯한 김남영(경영학과) 총무처장, 김성숙(소비자장보학과) 교수와 사서, 도서관 홍보요원 ‘나누미’, 도서관 자치위원 학생들이 동참하였고, 15분 만에 모든 간식 배부가 끝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지금까지 ‘밥버거’나 빵과 같은 나트륨 함량이 높거나 고열량의 간식을 준비했던 것과는 다르게 집중력을 높이는 견과류와  두유,  달걀, 신선한 과일 등 건강하고 ‘착한 간식’으로 준비함으로써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허용범(경제금융학과 3학년) 학생은 ‘시험 준비로 지치고 힘들었었는데, 과일과 견과류 덕분인지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착한 간식을 먹어 본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동산도서관에서는 앞으로도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 중에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 행사 실시할 계획이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기념, ‘만화많아? 만화만나’

  동산도서관에서는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만화많아? 만화만나!’라는 주제로 이번 학기 신간으로 들어온 700여 종의 만화 전자책과 정보서비스센터에 마련된 만화코너 홍보를 비롯하여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장미꽃을 증정하는 일들로 꾸며진다.  

  특히,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읽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축일에서 유래된 장미꽃 선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계속된다.  4월 27일(목) 12시부터 동산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홍보행사와 더불어 도서관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