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3호(1월)

[북-ing] 당신의 결심을 응원합니다.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2017년 새해입니다. 자신의 꿈과 목표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어떤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는지요? 만약 계획이 없다면 계획을 세울 기회를, 벌써 작심삼일로 무너진 결심에 실망한 이에게는 다시 시작할 용기를 주는 책들로 마음다지기, 계획세우기, 실행하기로 주제를 나누어 소개합니다.


▣ 마음다지기


혼자 잘해 주고 상처 받지 마라
소장정보 바로가기

사람의 상처는 주변의 무관심이 아니라 '내 편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이라고 기대했던 상대가 외면할 때 생긴다. 이에 상대에게 의존하고 집착하던 마음을 자신에게로 돌리고 스스로를 사랑하라고 말한다. 자신의 욕구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표현하며,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 이 책은 일, 사랑, 공부, 관계 그 모든 시작이 서툴고 어색한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여 주체적인 삶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리 처방전이다.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소장정보 바로가기

저자는 삶의 작은 변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험과 방법을 제안한다. 자신의 어둡고 초라한 모습마저 감추지 않고 기꺼이 드러내는 저자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는 공감의 힘이 있다. 삶이 권태로울 때, 뭘 해도 행복하지 않을 때, 이제 그만두고 싶을 때, 하지만 진심은 진짜 제대로 한번 살아보고 싶을때 이 책이 위로와 응원, 힘 있는 자극이 될 것이다.



▣ 계획세우기


그릿
소장정보 바로가기

똑같은 환경과 스팩을 가졌어도 왜 어떤 사람은 뛰어난 성취를 이루고, 어떤 사람은 그저 그런 삶에 머무르고 마는 걸까? 월씬 열악한 환경과 특별할 것 없는 재능에도 놀라운 성공을 일궈낸 사람들은 어떻게 그 모든 불리함을 극복하고 최고의 차리에 오를 수 있었을까? 실패와 역경, 슬럼프를 극복하고 뛰어난 성취를 이룬 사람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성공의 결정적 요인'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시하는 책이다.
 

 

그들이 어떻게 해내는지 나는 안다
소장정보 바로가기

짧은 시간에 보다 의미 있게 일하는 법은 우리 모두가 고민하는 문제다. 벤저민 프랭클린이 성공담을 털어놓기 시작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시간 관리에 관한 조언에 귀를 기울여왔다. 그러나 일하는 시간이 아니라 실제로 성취한 것으로 개인과 조직의 성과를 평가하는 지금 시대에 그런 조언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 분위기다. 저자는 기발한 발상과 실험 정신으로 이 같은 시대 변화에 발맞춰 보다 생산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제안한다.


▣ 실행하기

 

 

1만 시간의 재발견
소장정보 바로가

원하는 목표에 맞춰 특별하게 설계된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결과는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다. 이를 반대로 이야기하면, '올바른 방법'을 찾는다면 누구나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저자는 30년이 넘는 연구를 통해 '정상'을 향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최선의 길을 알고 있는 가이드와도 같다. 이 책이 정상까지 오르는 가장 빠른 길을 알려줄 것이다.

                                       

1등의 습관
소장정보 바로가

이 책은 9개월 동안 단 하루도 쉴 수 없을 만큼 바빠서 인생의 위기에 몰렸던 저자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지난 2년 동안 수백 편의 학술 논문을 살펴봤고, 세계 최고의 인재들을 만났다. 그 결과 여유롭게 일하면서도 세상을 움직이는 0.1% 인재들이 지닌 놀라운 비밀 여덟 가지를 찾아냈다. 직업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삶에 대한 만족도까지 높은 사람들의 특별한 비결을 우리들에게 알려준다.


<출처: 인터파크>


<편집위원 박애자, 학술정보서비스팀 제1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