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호(11월)

[핫뉴스] 11월의 풍요로운 소식

[핫뉴스] 2016년 11월, 풍성하게 준비한 동산도서관 소식을 전합니다.


친구야 ! 진주, 하동 가자

동산도서관 제 2차 인문학 기행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교육부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CORE]사업 일환으로 기행을 통한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동산도서관 인문학 기행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제 2차 인문학 기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자격: 학부 재학생(인문국제학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 제외)                                                      - 문예창작학과 재학생은 신청 가능

▣ 모집인원: 60명(선착순)

▣ 기행일시: 2016. 11. 19.(토) 

▣ 기행장소: 진주성(진주), 이병주 문학관(하동)

▣ 참가비: 무료

▣ 신청기간: 2016. 10. 24. ~ 11. 15.

▣ 신청방법: 참가신청서(전화문의 후 파일 전송) 작성 후 메일로 제출

▣ 메일주소: jun@gw.kmu.ac.kr

▣ 담당: 신형준(전화문의 580-5675)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 성황리 열려

독서의 계절 가을, 책과의 추억을 쌓는 계명인

이선화 준기자, y0027462@kmu.ac.kr




  2016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이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동산도서관 및 캠퍼스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은 매년 가을에 열리며, 이번 행사에서는 ‘작가 초청 강연회’, ‘타불라 라사 115 독서퀴즈대회’, ‘모범 이용자 시상식’ 등 총 15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2일, 이번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타불라 라사 115 독서퀴즈대회’가 총 2백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의양관 운제실에서 열렸다. 우승은 김언수, 임녹균(경찰행정학·3) 씨로 구성된 ‘울상(울산 상남자)’팀이 차지했다. 김언수 씨는 “학과 동료와 힘을 합쳤기 때문에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평소에 책에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독서에 더욱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지난 3일, 올해 3월부터 약 7개월간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이용한 학생들을 뽑아 포상하는 ‘모범 이용자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단행본 대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임지연(영어영문학·2) 씨는 “지난 3월, 도서관 모범 이용자에게 사물함을 제공한다는 공지를 우연히 보게 되어 도서관을 더욱 활발히 이용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조현정(국제통상학·교수) 동산도서관장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에 동산도서관에서 마음의 양식을 쌓으며 내면의 발전을 꾀하길 바란다.”라며 “특히 올해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있어 추억도 쌓고 독서하는 가족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계명대학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