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99호(9월)

[핫뉴스] 2016학년 2학기 힘차게 출발하는 동산도서관

[핫뉴스] 2016학년도 2학기 힘차게 출발하는 동산도서관의 소식을 전합니다.

동산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 실시

  동산도서관에서는 2016학년도 하계 방학을 맞이하여 2011학년도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인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는 달서구 지역 학교도서관 3개 기관과 작은 도서관 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동산도서관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으며, 봉사활동을 받는 기관에서도 많은 기대와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도서관 2학기 사물함 배정

                                                                                              206학년도 2학기 사물함 신청과 배정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은 91일부터 6일까지 이루어졌고, 97일 추첨하여 99일부터 12일까지 배정할 예정이다. 동산도서관, 대명캠퍼스도서관, 동영관에 있는 열람실 사물함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1곳만 신청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열람실에 한 학기 동안 사물함을 배정받고 공부할 수 있어 좋은 기회로 보여진다.

 

동산도서관 수상한 시네마 상영

  동산도서관에서는 이용자를 위하여 매주 수요일 수상한 시네마를 운영한다. 동산도서관 홈페이지(http://clicker.kmu.ac.kr/clicker/Schedule/) 로그인 후 관람 신청할 수 있다.

 

도서 연체 제재 강화

  동산도서관 자료의 이용 활성화 및 자료 분실방지를 위하여 201610월 부터 도서 연체에 대한 제재를 다음과 같이 강화할 예정이다.

 

동산도서관 2016학년도 2학기 사서멘토제 모집

  ACE사업의 지원을 받아 동산도서관에서는 '사서멘토제'를 2학기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활용법, 교내 프로그램 정보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학기에도 좋은 호응을 얻었다. 2학기는 12월까지 운영되며, 재학생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대상으로하여 923일까지 모집한다.


동산도서관 교육프로그램 안내

  동산도서관에서는 2학기 시작에 맞춰 연구 및 학습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동산도서관 학술DB 이용교육'과 다락원에서 제공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학습이 가능한 '동영상강좌 시범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생들의 어학학습 능력 강화를 위한 동영상강좌는 1022일까지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시범기간 동안의 이용통계를 고려한 후 정식 제공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9월 '이 달의 고문헌 산책'

  벽오고문헌실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고문헌을 가깝게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9월 28(오후 3시에는 조선시대 대표 성리학자인 우암 송시열이 시집가는 딸에게 보낸 한글 편지를 후대에 옮겨 적은 <송우암선생계녀서>라는 책을 만날 예정이다. 

 



<편집위원 신형준, 학술정보지원팀 수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