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97호(7월)

[핫뉴스] 2016학년도 하계방학에 들어가며

[핫뉴스] 2016학년도 하계방학에 들어가며 동산도서관의 소식을 전합니다.


정보서비스센터 이용 활성화 이벤트

여름 하계방학 기간 동안 동산도서관 정보서비스센터(2)에서는 대구의 숨은 관광지, 다양한 행사 등에 체험하고 참여한 후기를 통해 대구도 알리고 동산도서관의 자료 이용 활성화도 모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동산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 실시

동산도서관에서는 2016학년도 하계 방학을 맞이하여 2011학년도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인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는 달서구 지역 초등학교와 작은 도서관 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동산도서관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으며, 봉사활동을 받는 기관에서도 많은 기대와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동산도서관

기말고사 기간 동안 동산도서관에서는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료실 조기 개방과 일반열람실 24시간 개방 등을 실시하였다. 일반열람실 24시간 개방은 기말고사 기간이 2주에 걸쳐 진행되는 것에 맞춰 효율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시험기간에 학업에 열중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빵과 우유를 나눠 주는 사랑 나눔 행사를 613저녁에 실시하였다.


동산도서관 2016학년도 1학기 독서토론 클럽을 마치며

ACE사업의 지원을 받아 동산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서토론클럽이 지난 62213(20개 팀 140여명의 회원)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회원들은 활동기간 중 계명교양총서를 비롯한 팀에서 선정한 도서를 읽고 토론을 하였으며, 작가문학관 견학을 비롯한 작가초청강연회에 참여 등 도서관에서 주관하는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해왔다. 수료식에서는 팀별 토론활동을 평가하여 최우수팀(1개 팀)과 우수팀(8개 팀), 그리고 개인상에 해당하는 리더상과 특별기록상 등을 시상하였다.

 

동산도서관 2016학년도 1학기 사서멘토제를 마치며

ACE사업의 지원을 받아 동산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서멘토제가 지난 62117:00에 한 학기동안 운영한 활동공모형 K-circle(사서멘토제) 평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사서멘토제 교육참가 내용과 학습활동 조직과 관련된 내용으로 6팀이 발표하여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가졌다.


 <편집위원 신형준, 학술정보지원팀 수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