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8호

[씽!씽!] 우리 도서관 시설물 어디까지 아니?

[씽!씽!] 씽!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도서관 서포터즈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개강 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중간고사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중간고사 준비로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질 것 같아서 우리 서포터즈가 보다 쉽게 도서관 시설물을 이용 할 수 있게 지난 웹진에서 소개한 도서관 2층 시설물 안내에 이어 이번에는 도서관 1층 시설물을 소개해드립니다.

  도서관 시설물 소개 마지막편 - 도서관 1층 100% 활용하기!!! -

  일반열람실과 노트북열람실, 자율학습실이 있는 도서관 1층에서 시설물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아마 가장 이용을 많이하는 무인반납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용 방법을 몰라 반납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가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그래서!! 우리 서포터즈가 무인반납기 이용 방법을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주의해야하는 점은 예약이 되어 있는 도서들은 무인반납기로 반납이 불가능 하다는 사실!! 꼭 알아두세요~! 예약도서는 항상 출입구에 계시는 관리선생님 뒤에 위치한 '목재 반납함'이나 2층 대출실을 이용해서 반납해야 합니다.

  두번째, 도서관 1층 시설물은 바로 도서관에 들어오면 맨 처음 여러분을 맞이해주는 출입 시설물입니다.

  도서관 출입할 때 학생증이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바로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는 필수 어플 클리커가 있으니까요~ 아직 클리커를 이용해보지 않았다면 일반열람실과 스터디룸까지 예약이 가능한 클리커를 스마트폰에 설치해보세요~

 세번째 도서관 1층 시설물은 재미있는 카툰으로 알아봅시다.

서포터즈 Webzine Cartoon - 일반열람실, 그룹스터디룸 편 -

이번 학기에는 반드시 성적장학금을 타고자 열심히 공부하는 서포터즈!!!!

입구 옆에 위치한 자율학습실에 자리를 잡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과연 발권은 하고 이용하는 있는 것일까요? 서.포.터.즈 인데 당연히 발권했겠죠??

열람실은 클리커 바코드로도 예약 및 발권이 가능합니다.

일반열람실 안에 그룹스터디룸이 있습니다.

그룹스터디룸은 이렇게 클리커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룹스터디룸 이용방

1. 클리커에 들어가 스터디룸, 세미나실을 선택한다.

2. 예약일자와 스터디룸, 이용시간을 선택한다.

3. 시간, 인원수, 모임명, 이용자 전원의 학번을 입력한 후 예약완료를 누른다.

4. 이용시간에 스터디룸 앞에서 예약인증을 한 후 이용한다 (클리커 QR코드인증)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열람실 앞 좌석발권기에서 줄 서서 예약할 필요 없이 클리커를 이용해 터치 몇 번이면 손쉽게 예약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네번째 도서관 1층 시설물은 바로 사물함입니다.

  매번 무거운 책을 짊어지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도서관 1층에 사물함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매 학기 시작할 때 마다 매번 사물함의 새로운 주인님을 모집하고 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꼭!꼭!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노트북열람실입니다.

노트북열람실 또한 일반열람실 이용과 동일하게 좌석을 발권해서 이용해야합니다.

자~ 이제 발권이 끝났다면 노트북열람실을 이용해 볼까요?

노트북열람실에서는 특별히 일반열람실과 다르게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열람실이다 보니 심하게 떠드는 행위는 삼가해주셔야 됩니다.

또, 혼자 너무 많은 자리를 사용하는 것도 자제해 주셔야 됩니다.

전기를 필요로 하는 노트북의 특성상 혼자 너무 많은 콘센트 플러그를 사용하면 안되겠죠?

어떻게 보셨나요? 3차례에 걸쳐 도서관 1층부터 3층까지의 시설물을 소개해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서관은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니만큼, 도서관 이용과 시설물 사용에 대하여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꼭!꼭! 필요합니다.

계명인으로써 멋진 에티켓을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