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7호

[핫뉴스] 동산도서관 가을의 출발에서!

[핫뉴스] 201592학기 가을의 출발과 함께 동산도서관의 소식을 전합니다.

 

도서관 인사 잘하기 캠페인

2학기 시작에 맞춰 도서관에서는 내가 먼저 인사하면 모두가 행복해집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도서관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이 서로 반갑게 인사하는 인사 잘하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아는 사람에게 인사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사를 통해 서로 알게 되고 인사함으로써 서로 행복해지는 도서관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도서관의 풍성한 가을 소식을 알립니다.

 

전공(학과)별 독서토론클럽 운영

독서토론클럽을 2015년 2학기에는 ACE 사업의 지원을 받아 계명인의 인성계발과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여 대학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에 운영하던 방식에서 확대하여 전공(학과)별 1개팀, 총 90개 팀으로 구성하여 운영을 하게 된다. 팀 구성은 지도교수 1명과 학생 6~10명으로 이루어지며, 한 학기 동안 3책을 읽고 6회의 토론을 하게 된다.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COMpass K 진로취업역량 실적 반영 20시간 인정과 수료증을 발급하며, 작가문학관 견학, 저자 초청 강연회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할 자격을 부여한다. 자세한 운영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 이벤트

 

도서관에서는 지난 학기에 이어 이번 2학기에도 많은 행사와 이벤트가 열린다. 마음에 힘을 주는 책 속의 한 줄을 찾아 공유하여 주변 사람에게 글이 주는 감동을 나누는 힘이 되는 책 속의 한 줄 운 팍팍!”, 매월 신청 공지와 함께 바로 접수가 마감될 정도 인기가 많은 어학 학습 프로그램 로제타스톤 신청하기“가 있으며, 매달 한편의 영화를 보며 마음의 위로와 여유로운 시간을 갖게 하는 수상한 시네마9인터스텔라로 시작한다.

 

도서관 2015학년도 2학기 사물함 신청

2015학년도 2학기 개강에 따라 도서관 사물함 신청을 받고 있다. 성서 동산도서관, 동영관, 대명동캠퍼스도서관에 있는 사물함 신청 접수 및 배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자는 3곳 중에서 1곳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97일까지 신청 마감이되면 910일 추첨, 911일 당첨자 발표 후에 14일부터 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계명교양총서 Tabula Rasa 115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계명교양총서 Tabula Rasa 115”를 통해 학생으로써는 반드시 읽어야 하는 교양 총서가 제시되어 있다. 교양총서를 제시함으로써 대학생으로 입문하여 학생들이 미래에 대하여 성숙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였다. 교양총서를 통해 내면의 깊이가 있는 계명인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 완료

지난 7월 초부터 시작되어 여름방학 기간동안 이루어졌던 동산도서관(관장 조현정)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학생들의 바쁜 일정과 무더운 여름날씨 속에서도 대구지역은 물론 경북지역까지 다니며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한 여름을 봉사활동의 땀방울로 보낸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 그 현장을 사진에 담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