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7호

[씽!씽!] 우리 도서관 시설물 어디까지 아니?

[씽!씽!] 씽!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도서관 서포터즈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 독서하기 좋은 신선한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84호 웹진의 씽씽코너에서 다룬 도서관 3층 시설물 안내에 이어 이번에는 2층의 시설물을 다양하게 소개해드립니다.

  도서관 2층 100% 활용하기!!!

  2층에 어떤 유용한 시설물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우선, 2층에서 눈에 띄는 것, 바로 자동대출기와 책 소독기를 소개합니다.

자동대출기

도서를 대출하고 싶은데 줄서서 기다려야 한다니... 시간은 촉박하고...

학우님들! 걱정하지 마세요~ 자동대출기로 직접 대출하시면 됩니다~

책 소독기

매일매일 손을 씻 듯, 책도 깨끗하게 소독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책 소독기를 이용해서 대출할 때는 꼭! 책 소독하는 센스~!

테마 코너

정보서비스센터에 들어서면 우측에 테마 코너가 있습니다. 테마에 따라 책을 모아놓은 곳인데요~ '이달의 테마', '단계별 원서읽기', '대한민국을 소개합니다', '세계문화전집', '독계비' 등이 있습니다.

9월달 테마는 '공부가 필요할 때'라는 주제로 여러 책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e-resource

e-resource?? 생소하시죠? 여기는 전자저널이나 웹데이타베이스 등을 이용하기 어려워 하는 학우님들을 위해 교육용으로 PC 4대를 설치해 이용법 등을 사서선생님께서 직접 알려주고 있습니다. 

타불라 라사 115(계명교양총서 115선)

도서관에 들어올 때 '좋은 사람이 되어 들어와 더 좋은 사람이 되어 나가자'라는 글귀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 글귀처럼 타불라 라사 115는 더 좋은 사람이 되어 나가기 위한 대학생으로서의 교양을 채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우리 대학교에서 창립 115주년을 맞이하여 재학생들의 폭넓은 교양지식 습득과 올바른 인성함양을 도모하고자 선정한 타불라 라사 115(계명교양총서 115선)를 비치해놓았습니다.

자세한 도서목록은 아래 링크를 접속하여 확인해보세요~!

http://library.kmu.ac.kr/newbook/list

교수저작물

敎學相長(교학상장)! 스승에게서 배우는 일이 자기의 학업을 증진시킨다는 말이 있듯 우리 대학교의 훌륭한 교수님들의 저서를 읽고 계명인들이 스스로 지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코너입니다.

와이파이 존

말 그대로 외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낮에는 창문 밖을 보며 공부하고, 밤에는 카페 분위기의 조명 아래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강자꾸 코너(강의 자료 꾸러미)

시험기간에 강의 도서를 깜빡!하고 집에 두고 온 경우, 다들 한번씩은 있으시죠??

그럴 때! 강자꾸! 강자꾸!! 강의 자료 꾸러미를 이용해주세요~!

떠셨나요? 도서관 2은 도서대출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 우리 서포터즈가 알려준 2층 시설물, 잊지말고 꼭!! 100%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