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5호

[북-ing] 건강한 다이어트, 불가능은 없다.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매년 여름만 되면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다이어트! 피서철을 맞이하여 멋진 몸매를 가진 연예인들의 사진을 보며 다이어트에 돌입합니다. 평생의 숙제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는 여러 방법들이 나와 있지만, 무턱대고 하는 것보다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고 시작하는 것이 좋겠지요? 웹진 85호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다이어트를 소개합니다.


▣ 대세는 우리다. 몸짱 방송인들이 말하는 다이어트



숀리의 작심삼일 다이어트
숀리/미르북컴퍼니/2013/613.712숀리ㅅ

바쁜 직장인들에게 운동할 시간을 내기는 쉽지 않기에 숀리가 추천하는 6분 운동! 굶지 않고 요요 없는 작심삼일 다이어트(3.1.3.1법칙)! 개그맨 김기리를 근육질 몸짱으로 만든 그의 비결을 이 책을 통해서 공개한다.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비만인들의 기적같은 체중감량을 보여준 그가 소개하는 다이어트를 체험해보자.




헬스보이의 지속가능한 운동법
이승윤/한빛라이프/2015/ 청구기호 미정

개그콘서트에서 얼마 전에 막을 내린 인기코너 '라스트 헬스보이'의 트레이너이자 개그맨인 이승윤이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에서 소개한다. 운동에 대한 오해와 진실과 이승윤의 지도하에 다이어트에 성공한 체험담을 통해 올바른 건강에 대하여 알아보자. 



▣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 하기


간헐적 단식법
Mosley 외/토네이도/2013/613.25 M912fㅇ

인간의 몸이 식량이 희박했던 때에 진화하여 단식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있다라고 주장하는 저자가 소개하는 간헐적 단식법! 이 책에서는 간헐적 단식의 필요성과 단식의 효과를 설명하며, 다이어트, 습관, 질병예방에 관한 사례를 소개한다. 5일은 평소와 같이 식사하고 2일은 칼로리를 줄이는 5:2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으로 거듭나보자.




간헐적 단식 성공스토리
이승훈/북스페이스/2013/613.25간헐적

간헐적 단식의 단점은 무리한 단식으로 인하여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간헐적 단식의 실천방법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주간계획과 일간계획을 세워 100일 동안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며 기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달에 얼마나 감량했다는 식의 선정적인 내용보다는 많은 사람들의 경험이 담겨 있다. 무엇보다 힘든 단식 스케줄을 이 책을 통하여 해결해보자.



▣ 의사가 소개하는 다이어트


망하는 다이어트 흥하는 다이어트

손승용/북플라자/2015/613.25손승용ㅁ

저자가 소개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클리닉에서 비만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얻은 임상례로부터 나온 결론이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와 성공하는 이유를 분석하였다. 특히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그리고 의료시술요법편으로 나누어 각 파트별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지금 다이어트가 성공적이지 못하다면 그 원인 분석부터 해보는 것은 어떨까?





뱃살빼는 다이어트

남재현/중앙생활사/2014/613.25남재현ㅂ


SBS, MBC, JTBC에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출연하여 사랑을 받고 있는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을 시도하고 있지만 잘못된 상식과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무분별하게 사용하여 건강을 잃는 경우를 막고자 이 책을 저술하였다. 한국형 비만과 생활습관 그리고 스트레스와 비만 등을 소개하며 좀 더 의학적인 다이어트에 접근하였다.


<사진출처: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