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4호

[씽!씽!] 도서관 보물을 찾아서

[씽!씽!] 씽!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은 도서관 서포터즈가 꾸며가는 코너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도서관 보물을 찾아서>  - 3층 고범전자정보실 보물편 -

  여러분들은 도서관 시설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도서관 서포터즈가 도서관 시설물 중 여러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시설이지만 잘 알지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것들을 소개합니다.

  그럼, '도서관 보물을 찾아서' 그 첫번째 이야기로 동산도서관에서 가장 스마트한 곳, 3층 고범전자정보실에 있는 보물들을 우리 도서관 서포터즈 리포터와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 보물을 찾으려면 보물지도가 필요하겠죠?! 보물지도부터 확인하는 센스~!!

  보물지도를 확인하셨다면, 어디한번 보물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번째 보물 - UCC 제작실

UCC제작실에 나와 있는 성낙근 리포터입니다. 이 곳은 회사의 소규모 회의실을 방불케하며 면접, 발표 등을 연습하고 쵤영한 영상을 보며 자신의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UCC제작실의 가장 큰 매력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중요한 발표나 면접 전 최종 연습을 UCC 제작실과 함께 하면 좋겠죠?

  UCC제작실 사용 전에는 반드시 클리커를 통해 예약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UCC제작실에서 발표왕이 되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자, 다음 장소로 연결하겠습니다. 김가영 리포터?!

  번째 보물 - 멀티미디어 열람

네, 김가영 리포터입니다. 제가 나와 있는 이곳은 학교 안의 DVD방! 멀티미디어실입니다. 지난 83호 웹진에서 수상한 시네마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꼭 수요일이 아니더라도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이 곳에서 개인적으로 영화를 빌려 볼 수 있습니다.

  풍부한 자료들과 안락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연인 또는 친구들과 편안하게 원하는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 영화를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1. 안내테스크 옆 컴퓨터에서 원하는 자리를 예약한다.

2.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여 종이를 출력한다.

3. 데스크에서 자료를 요청한다.(DVD 대여 시 학생증을 맡겨야 됩니다)

4. 자리로 가서 영화를 편안하게 감상한다.

번째 보물 - 그룹 스터디룸

그룹 스터디룸을 소개해드릴 이지수 리포터입니다. 이번 보물은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해봤을 것 같은데요~ 도서관 1층과 3층, 4층, 5층, 6층에는 여러분들이 함께 모여 공부할 수 있는 그룹 스터디룸이 있습니다. 특히 3층 그룹 스터디룸은 다른 층과 달리 PC와 모니터가 갖춰져 있습니다.

  그룹 스터디룸은 방별로 정원과 최소인원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 전 반드시 확인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꼭!! 기억할 점은 그룹 스터디룸 도착 후 30분 이내로 대표자가 QR코드를 스캔해 도착 인증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인증을 하지 않으면 예약을 해놓고도 이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한 달 동안 이용 불가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착 인증!! 꼭 기억하세요!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니만큼, 서로를 위한 배려와 안전에 관한 수칙을 모두 잘 지켜주세요~

번째 보물 - 맥 OS 컴퓨터, 터치스크린 컴퓨터, 스캔사용 서비스

다시 돌아온 김가영 리포터 입니다. 이 곳에서는 스캐너, 맥 OS 컴퓨터, 터치스크린 컴퓨터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스캔이 필요한 경우 힘들게 찾지 말고 이 곳을 이용해 보시면 좋겠죠? 또한 우리 학교에 딱! 1대만 있는 일반적인 윈도우 OS가 아닌 다른 OS인 맥 OS 컴퓨터와 터치스크린 컴퓨터도 누구나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유형의 컴퓨터를 체험해보고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섯번째 보물 - 어학실습실

다섯번째 보물을 소개해드릴 이지수 리포터 입니다. 이 곳은 '로제타스톤'이라는 어학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로제타스톤이란, 24개 외국어를 누구나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굉장히 고가의 프로그램이지만 우리 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영어는 물론이고 다양한 외국어를 배울 수 있으니 이 곳에서 외국어 공부 마스터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섯번째 보물 - 동산도서관 서포터즈실

벌써 마지막 보물을 소개해드려야겠군요. 동산도서관 서포터즈 팀장 성낙근 리포터 입니다. 서포터즈실은 도서관 3층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도서관 행사 기획 및 지원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 곳입니다.

  도서관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언제든지 서포터즈실의 문을 열어주세요~^^

  , 이렇게 동산도서관 3층의 보물 6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보물들을 직접 체험해 보고 이용해봄으로써 자신만의 유용한 보물로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