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4호

[북-ing] 이런 여행 처음이지?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곧 있을 기말고사가 끝나면 여름방학이 시작됩니다. 기말고사 준비로 뜨거운 도서관이지만, 여름방학 계획도 미리 세워두시면 어떨까요? 특히, 여름방학이면 빠질 수 없는 여행 계획을 위해 웹진 84호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책을 소개합니다. 


▣ 카우치서핑

'카우치'란 침대로 쓸 수 있는 긴 소파를 가르키는 영어이며, '서핑'은 찾는다는 뜻으로 잠자리 탐색이라는 뜻의 카우치 서핑은 여행자들을 연결해주는 인터넷 커뮤니티 및 그 행위를 말한다.



카우치서핑으로 여행하기

김은지,김종현/이야기나무/2012/910.41김은지ㅋ

카우치 서핑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1권의 책! 이 책은 카우치서핑의 매력을 세가지로 구분하고 그 안에 다양한 사람들의 경험담을 풀어냈다. 또한 베스트 호스트를 소개하여 서퍼들이 서핑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초보자들도 쉽게 카우치서핑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여행을 일상처럼, 일상을 여행처럼 살아가고 싶은 당신에게 권하는 책이다.




이런 여행 뭐, 어때서
하정/에디터/2012/910.202하정ㅇ

아일랜드 캠프힐로 떠난 저자가 캠프힐에서 배운 것들과 기존에 틀에 박힌 여행이 아닌 새로운 스타일의 카우치서핑을 통해서 배운 것들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해외봉사라고 하면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캠프힐, 특히 유럽지역에 많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봉사활동을 하고 연이은 카우치서핑으로 유럽을 여행한 그녀의 경험담을 통하여 이번 여름 멀리 나를 찾아 멀리 떠나보자.


▣ 우프(Woof)
1972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프로그램으로, 유기 농법을 이용한 청정 농업을 하는 농장에서 하루 4~6시간의 노동을 대가로 숙식을 제공받는다. 여행과 일을 접목하여 하는 것으로 알뜰한 해외여행을 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고 있으며, 살아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나는 우프로 간다
안혁수/느낌/1997/910.2안혁수ㄴ

우프(Willing Workers On Organic Farms)를 통해서 농장에서 서너시간 일을 하고 무료 숙식을 제공받으며 저자가 호주 전역을 여행한 경험을 상세하게 엮은 책이다. 1997년 책이라 여행정보를 보는 것 보다 우프에 대한 경험과 느낌을 얻는 것이 바람직하다.





너 우프 아니?
이창열/큰바위/1997/811.66이창열ㄴ

돈 없이 어학연수와 세계 여행을 다녀온 저자가 쓴 우프 세계 여행기! 이 책에서는 저자가 느낀 것을 친숙하게 설명하여 독자들에게 더욱 와닿는 책이다. 이 책 또한 1997년 발행되어 최신의 정보는 얻기 어렵다.



우프 홈페이지를 통해서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자.
            우프홈페이지 바로가기


▣ 청춘, 내일로
'내일로'라는 티켓의 이름에는 '내일로 간다'는 의미와 함께 '기찻길'이라는 뜻이 포함되어 있다. 이미 내일로는 해외에는 JR패스와 유레일패스가 있지만 대한민국의 내일로는 만 25세 이하만 이용할 수 있으므로 늦기 전에 참가하자.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것
임병국 외/지식너머/2014/915.1임병국ㄷ3

2014-2015 최신의 정보를 담고 있는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것은 저자 3명이 각자의 개성과 관심분야에 걸맞은 여행지를 골라 쉽게 설명하였으며, 테마여행, 이색열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차역과 연계된 시티투어 코스 핸디북도 제공하고 있다. 더 늦기 전에 내일로 떠나자.



내일로 기차로

권다현 외/ 테라/2013/915.1권다현ㄴ3

이 책은 내일로 티켓에 관한 모든 것을 본격적으로 소개한 국내 최초이자 해당 부문 베스트셀러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초저가 루트, 베스트 기차여행, 게스트하우스 등 흥미있는 목차로 구성하여 내일로 여행자들의 구미를 당겼다. 또한 최신판 휴대용 대형 철도 노선도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복잡한 철도 노선이 한 눈에 들어오게 만들어 여행의 편의를 제공한다.

▣ 컨터키
내일로가 식상하다면 컨터키는 어떤가? 컨터키는 각국의 여러 사람들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일종이다. 컨터키는 나이제한(18~35세)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학생 평균 나이를 감안한다면 나이제한은 크게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 컨터키와 관련된 자료는 현재 시중에 없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진 출처: 인터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