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3호

[핫뉴스] 행사 가득한 4월! 가정의 달 5월! 언제나 함께 하는 동산도서관

[핫뉴스] 행사 가득했던 4월을 보내고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언제나 함께 하는 동산도서관에서는 지난 4월의 행사결과와 5월에 이루어지는 행사 소식을 싣습니다.

 

미국대사관 제10기 유스코디네이터 모집

동산도서관 6층 연속간행물실에서는 미국대사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자원봉사그룹인 유스코디네이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1기를 모집합니다. 임기는 1년으로 20157월부터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활동 후에는 미국대사관으로부터 활동증명서를 수여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library.kmu.ac.kr/bbs/content/7_30913)을 참고하면 되며, 신청마감은 531일까지이며 신청은 AmercanCenterKorea@state.gov 로 하면 된다.


미국대사관 유학설명회 개최

동산도서관에서는 미국대사관과 연계하여 매년 유학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522() 오전에 동산도서관 2층 정보서비스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안병권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센터 부관장이 미국유학과 관련된 내용과 WOA자료 및 대사관 인턴십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미국 유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동산도서관 모범이용자 선발

2015학년도 동산도서관 모범이용자를 선발한다. 지난해까지 매년 가을 동산도서관 페스티벌 기간 중 선발하여 시상해오고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도서관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선발 분야를 나누어 사전 공지하여 심사기간 내 참여를 통해 선발한다. 심사기간은 2015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선발 분야는 단행본 대출, 열람실 이용, 교육 및 행사 참여의 3가지 부분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library.kmu.ac.kr/bbs/content/7_29973?mId=1160101&)을 참고하면 된다.

 

즐거운 고전읽기 고문 이벤트 행사 안내

동산도서관에서는 5월을 맞이하여 재미와 감동이 있고 삶의 지혜와 더불어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혀줄 즐거운 고전읽기 고전 이벤트 행사를 실시합니다.

 

수요 행사 안내

 

동산도서관 중간고사 기간 사랑 나눔 행사

4월 중간고사 기간을 맞이하여 동산도서관에서는 자료실 조기 개방과 일반열람실 24시간 개방 등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늦게까지 공부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사랑 나눔 행사를 420() 저녁에 실시하였다. 빵과 우유를 나누어 주며 시험 공부에 지친 학우들을 달내는 시간을 가져 많은 이용자들의 좋은 호응을 받았다.

 

 

 

동산도서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423!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동산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정문 앞에서 작은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클리커에 대한 이용 설문조사와 더불어 전자책 이용과 더불어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다수의 참가자가 전자책을 접하지 않아 이번 기회를 통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같아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Book돋움 이벤트 결과

지난 4! 동산도서관에서는 자신이 읽었던 책 중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간단한 추천사유와 함께 신청하는 Book돋움 이벤트 행사가 개최되었다.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행사가 잘 치르졌으며 행사 참가자들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하였다.

당첨자들은 동산도서관 4층 제1자료실을 방문하여 상품인 책 1권을 받으면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여자는 모범이용자 선발분야 중 하나인 행사참여 부분에 점수 인정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