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81호

[핫뉴스]동산도서관 사물함 교체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핫뉴스] 동산도서관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동산도서관 투어, 일반열람실 사물함 배정 등 새로운 소식을 싣습니다.

동산도서관 투어

신입생 및 처음으로 도서관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위하여 동산도서관에서는 39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동안 매일 오전과 오후에 각 1회씩 동산도서관 투어를 해주고 있다.

도서관 사물함 배정

지난 23일 동산도서관 일반열람실 사물함이 교체되었다. 노후, 파손으로 이용이 불편하던 철재 사물함에서 목재 사물함으로 전부 교체되고, 대명동뿐만 아니라, 동영관 열람실 이용자를 위한 사물함까지 추가로 설치되었다.

32일부터 36일까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았다. 이전과 다른 점은 이용자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3곳 중 한 곳을 선택해서 신청하도록 하여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반영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사물함 추첨은 39일 실시되었으며, 배정은 311일부터 12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도서관 서포터즈 모집 

2015학년도 동산도서관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같이 할 서포터즈 제7기를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도서관 행사와 도서관 소식 등 홍보활동을 통해 도서관을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동산도서관 3월 수상한시네마 상영 안내

동산도서관에서는 2014학년도부터 처음 시행하여 많은 호응을 받은 수상한 시네말을 올 2015학년도에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동산도서관 3층 복합미디어감상실에서 운영한다. 3월부터 방학기간을 제외한 학기 중에 운영할 예정이며, 월 상영작은 매월 초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보고 싶었던 영화가 상영되면 극장과 같은 분위기가 있는 이 기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 진다.

 

 

 

도서관 북 카페 

지난 2월말에 기초공사 마감과 입주한 업체의 내부 공사를 마치고 39일부터 카페가 오픈되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도서관을 이용자들이 학업과 함께 가까운 북 카페를 이용하게 되어 편리함이 제공되겠지만 한편으로는 커피를 들고 동산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도 발생될 것으로 보여 진다.

 

동산도서관 한국도서관상 수상 

우리 대학교 동산도서관이 지난 226일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제47회 한국도서관상 단체부문을 수상하였으며 이번 수상으로 1990년 수상 이후 25년만에 2번째로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한국도서관상은 도서관 환경개선공사를 통한 스마트 도서관 환경구축 및 서비스 체계 변경, 도서관 자원공유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 국가문화재 발굴과 보존사업 등의 실적이 인정되어 수상하게 되어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