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79호

[핫뉴스] 동산도서관 2014년도 방학 중 활동 소식

[핫뉴스] 동산도서관에서는 2014년도 마지막을 보내며 활동한 소식과 더불어 도서관 이용에 있어 변경되는 소식을 싣습니다.

도서관 설문조사 결과 발표

지난 20141029일부터 1031일까지 동산도서관에서 개최된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행사로 진행되었던 학생 참여 행사 중 스티커판 도서관에 바란다 설문조사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였다.

대체적으로 공사 후 도서관 이용에 만족하면서 이용자 개인적으로 도서관에 바라는 부분이 작성되었으며, 도서관에서는 의견을 참고하여 도서관에서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을 포함한 답변을 발표하였다.

독서토론클럽 수료식

ACE사업의 지원으로 운영하는 동산도서관 독서토론클럽에서 10기 회원들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지난 1219일 동산도서관 영상세미나실에서 가졌다. 10기 독서토론클럽은 총 20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활동하였으며, 회원 수는 인문학부 성정현 학생을 포함하여 180명이다.

수료식에서는 팀별 토론활동과 각종 행사 참여도, 보고서와 독후감 내용 등을 토대로 하여 최우수팀(3개 팀)과 우수팀(8개 팀)에 대해 시상을 하였고, 개별 우수상(20)도 수상을 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독서토론클럽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발표력과 의식의 확장을 이룰 수 있었다며 다음 기회에 또 참여하고 싶다는 나눔을 하였다. 10기에 이어 11기 독서토론클럽은 3월 초 활동을 시작하며, 공고를 통해 회원을 모집할 계획에 있으므로 많은 학생들의 관심이 있기를 바란다.

그룹스터디룸 사용 정책 변경 시범 운영

동산도서관에서는 그룹스터디룸 이용과 관련한 불편사항의 개선을 위하여 동계방학(2015. 1. 5. ~ 2. 22.) 중 그룹스터디룸 사용 정책을 시범적으로 변경하여 운영한다. 시범 운영에 대한 결과를 분석하여 2015학년도 1학기부터 적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비고

사용 기준 인원

전 층 4인 이상

63인 이상

1, 3~5

기존과 동일

예약 시 동반 사용자 정보 입력

가장 최근 사용한 정보 자동으로 불러와서 예약

매 예약 시 동반 사용자 정보 수동으로 입력하여 예약

타인 정보 도용 차단 및 적발 시 강력 처벌

동산도서관 동계방학 중 이벤트

동산도서관에서는 겨울 동계방학 기간 중 학생들의 독서함양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