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7호

[핫뉴스]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 소식

[핫뉴스] 동산도서관에서는 가을을 맞이하여 '2014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을 “New 동산! 이용자와 함께라는 모토로 개최하였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학술정보검색대회, 동산영화제, 도서관 미션투어, 작가초청강연회, 북 콘서트, 도서관 마법사의 책과 같은 참여하는 행사와 고문헌전시회, 도서전시회, 간산 김광욱 교수 기증 작품전, 115주년 기념 계명의 아름다운 사계 작품전 등과 같은 볼 수 있는 행사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이 되었다.

학술정보검색대회

  가을 페스티벌의 첫 행사는 도서관의 학술DB를 이용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는 대회인 학술정보검색대회가 학생들의 참여로 시작하였다. 최우수상은 문헌정보학과 도현호 대학원생이 받았다.

 

 동산영화제

  팝콘을 먹으며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로맨스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이번 가을 페스티벌 기간에 동산도서관에서 마련하였다. 영화제는 마 영화관 같은 분위기로 관람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영화를 관람한 정다은 학생은 도서관에서 마치 영화관처럼 팝콘을 먹으며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해봤어요라며 기뻐하였다.

 

정철 작가 초청 강연회

  카피라이터로 유명한 정철 작가의 최근 발표작 한 글자에 대한 내용과 함께 작가가 걸어온 길, 그리고 작가 자신만의 문학세계를 참여한 학생들에게 들려준 '작가 초청 강연회', 참여한 학생들은 시종일관 강사의 강연에 집중하며 즐거워하였고 작가의 생각을 공유하며 동참하는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북 콘서트

  김동규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노래를 테마곡으로, 동아리 '도래미' 학생들의 연주와 노래에 가을밤에 어울리는사랑이라는 주제의 나레이션이 한께한 멋진 시간이었다.

 

도서관 미션 투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도서관 행사가 진행되는 곳을 비롯하여 도서관의 전 층을 돌며 각 층마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 투어, 도서관도 알고 재미도 느끼는 행사로 도서관 서포터즈들이 주관하여 학생들과 친밀감을 유도하는 행사로 학생들에게 많은 호감을 주었다.

 

도서관 마법사의 책

  10월 마지막 날 할로윈 데이를 연상하도록 하는 이벤트로 학생들에게 다가서는 도서관의 이미지를 주었다. 도서관 서포터즈들이 마법사, 저승사자 등으로 분장하고 도서관 이용하는 학생에게 다가 가서 게임을 하고 게임의 승자에게 책을 선물하는 행사로 많은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책에 미친 비사

가을 페스티벌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올림픽의 꽃인 마라톤과 같은 행사 책에 미친 비사 ! 10월 마지막 날 출발하여 다음 날 아침 6시까지 밤 새워 책 읽는 행사로 많은 학우들의 관심 속에서 열렸다. 조용한 가을밤에 도서관의 불빛처럼 빛나는 독서의 열정을 보여주는 행사였다.

 

고문헌 전시회

 동산도서관 벽오고문헌실에서는 소장되어 있는 고문헌 자료 중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는 자료를 선별하여 고문헌 속 그림 이야기라는 모토를 가지고 4가지 테마(인물도, 행사도, 삼강오륜도, 기타 판화 자료)로 구분하여 전시회를 한다. 전시 자료의 이해를 돕기위해 전시회 기간 중 매주 목요일(14:00-14:30)에 테마별 전시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동산도서관 가을 페스티벌에 맞춰 개최된 고문헌 전시회를 통해 옛 선조들의 정신을 쉽게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