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6호

[북-ing] 추억의 되새김질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이 무심코 하는 버릇은 무엇이 있나요? '버릇은 추억을 간직하고 있다는 증거다.'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하는 행동에는 어떠한 추억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추억을 남기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카메라를 통하여 사진을 남깁니다. 이번달에는 카메라와 관련된 주제로 여러분께 책을 소개합니다. 


▣ 나는 사진 초보자예요!

 

사진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59가지

윤우석/ 소울메이트/ 2014년/ 771윤우석ㅅ

 최근에 발매되는 카메라의 복잡한 기능으로 인하여 사진 초보자들은 카메라에 대한 재미를 느끼기도 전에 흥미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카메라를 구입하기 전부터 구입 후 다양한 카메라 활용법을 설명하고 풍부한 사진 예시를 통하여 초보자들도 카메라의 매력에 빠져들게 할 것이다.


내겐 너무 쉬운 사진

유창우/ 위즈덤스타일/ 2012년/ 770.28유창우ㄴ

 장비탓만 하다가 결정적 순간을 놓치거나, 기술 타령만 하다가 사진 찍는 즐거움을 잊어버린 사람들을 위한 간단하지만 결정적인 쉬운 사진 노하우를 소개하는 책이다. 또한 관심사별 구성으로 인물사진, 음식사진, 풍경사진 등 원하는 관심분야에 대해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다.




▣ 조금은 다른 카메라와 함께


갤럭시 카메라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한샘EUG/ 황금부엉이/ 2012년/ 771.33 한샘이ㄱ

 DSLR보다는 쉽고 다른 디지털카메라보다는 재미있는 기능이 많은 갤럭시 카메라. 상황별 사진 촬영 노하우와 기능이 설명되어 있으며 사진 촬영 후 바로 SNS에 업로드하고 포토샵이 부럽지 않은 이미지 보정 앱으로 스마트한 포토그래퍼가 되어보자.





아이폰 카메라 라이프

오오타니 카즈토시/ 영진닷컴/ 2011/ 621.38456 대곡화iㅇ

 우리가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 그중에서도 아이폰으로 스타일리쉬한 사진을 찍어보자. 촬영부터 리터칭까지 아이폰을 활용한 사진 촬영기법과 30여 가지 사진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여 고가의 카메라 없이도 멋진 포토그래퍼가 될 수 있다.


▣ 감성 충전 포토에세이


  

  내 안의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서기선/ 에세이/ 2010/ 811.47서기선ㄴ

 아마추어 사진작가의 이웃과 자연을 향한 따듯한 시선을 담은 포토에세이다. 미치기 싫어 시작한 사진이 어느덧 내 삶의 반려가 되었다라는 작가의 말처럼 자신의 삶의 이야기를 통하여 내 안의 나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다.





 바람을 먹고 이슬에 잠자다

이종렬/ 필드가이드/ 2014/ 770.2이종렬ㅂ

 자연 다큐멘터리 사진을 주로 찍는 저자의 포토에세이는 가을로 들어선 지금 읽기 좋은 책이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습지와 조류를 찍으며 자신의 감성을 풀어낸다. 야생동물과 함께 한 이 포토에세이의 마지막에는 자신이 생각하는 사진에 대한 철학을 소개하며 마무리한다. 


 잘 찍은 사진 한장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촬영을 통해서 가능하다. 하지만 무턱대고 찍는 사진보다 좋은 사진의 예시를 많이 보고 찍는다면 좀 더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대구에서 볼만한 사진전을 소개하며 마무리 한다.


와일드 라이프 사진전

◆ 일정: 2014. 7. 25. ~ 2015. 1. 25.
 관람시간: 11:00 ~ 20:00
 장소: 이월드 2층 유로지움 전시장
 내용: 자연 생태계 보존 프로젝트에 공헌해 온 세계 최고 야생 사진가들의 주요작품 100여 점을 볼 수 있다.


대구사진비엔날레


◆ 일정: 2014. 9. 12. ~ 10. 19.
◆ 장소: 대구문화예술회관, 봉산문화회관
◆ 관람시간: 10:00 ~ 20:00
◆ 내용: 올해로 5회째인 대구사진비엔날레는 포토그래픽 내러티프(Photographic Narrative)라는 주제로 세계 31개국 250여 명 정상급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