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5호

[핫뉴스] 2학기 개강을 맞은 도서관 소식

[핫뉴스] 2학기 개강을 맞아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소식과 지난 여름방학 동안 진행되었던 소식을 싣습니다.

 

비밀엽서 프로젝트 행사

동산도서관에서는 2014학년도 2학기를 맞이하여 평소에 말하지 못한 고민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내기 위하여 비밀엽서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한다. 응모는 동산도서관 2층 로비에서 개강하는 91일부터 26일까지이며, 전시되는 엽서는 익명이며, 추후 일정과 장소를 정해 전시될 예정이다.

 

동산도서관 프린터 출력방식 변경

2014학년도 2학기부터 교내 전체에 변경되는 프린터 출력방식에 맞춰 3층 전자정보실에서 이용하는 프린터 출력방식도 변경되었다. 프린터 카드 구매 후 ID생성하여 충천을 통해 프린터가 가능한 지정된 자리에서 출력하던 기존 방식에서 카드 없이 직접 입금기에서 현금 충전하여 원하는 프린터에서 로그인 후 충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지난 91일부터 바로 변경되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서관 수상한 시네마상영

동산도서관에서는 지난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동산도서관 3층 복합미디어감상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 시에 수상한 시네마를 운영한다. 어바웃타임(93 ), 버틀러(917), 화이(924) 추석연휴를 제외한 9월 수요일에 상영한다.

 

도서관 독서토론 제10기 모집

동산도서관에서는 독서문화의 저변 확대와 창의적인 사고력 함양,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매학기 독서토론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2학기를 맞아 제10기로 활동하게 될 회원을 92일부터 모집을 하고 있으며, 10기에서는 ACE 사업의 지원 확대로 9기보다 확대된 인원(200여명)20개의 팀으로 운영이 된다. 독서토론클럽회원은 10주간 10권의 도서를 읽은 후 팀별로 토론을 하며, 작가문학관 견학과 저자 초청 강연회 참가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도서관 사물함 2학기 추첨 및 배정

2학기 동산도서관 사물함 신청이 성서 동산도서관은 201491일부터 5일까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명캠퍼스도서관(선착순)91일부터 94일까지 이루어졌다. 성서 동산도서관은 신청 후 추첨을 통해 배정되며, 추첨은 91116:00에 동산도서관 7층 영상세미나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발표는 1218시에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및 비사광장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사물함 사용기간은 2014915일부터 1226일까지이며 이 후에는 자진 철거해야 하며 철거되지 않은 사물은 폐기될 수 있으니 사용 기간 후에는 반드시 자진 철거해야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기 바란다.

 

도서관 승강기 교체 공사

여름방학기간 동안 동산도서관에서는 노후 된 승강기 교체 공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환경개선공사 기간 중에 교체된 3호기를 제외한 전 승강기(1,2,4호기와 덤웨이터)가 교체되었으며, 교체된 승강기를 이용함에 따라 보다 편리하게 동산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도서관자원공유멘토링 봉사활동 완료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도서관자원공유멘토링 봉사활동이 대구경북지역의 6개 초고 학교도서관과 달서다문화도서관을 비롯한 달서구내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되었다. 재학생 46명과 사서 10명으로 구성된 멘토링 봉사단이 독서교육, 자료 정리와 배열, 서가 이동, 환경개선 작업 등의 현장 지원하여, 봉사대상 기관으로부터 만족감 등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지역대학도서관연합회 직원연수회 개최

  지난 821일에서 22일까지 12일 동안 한국지역대학연합회(강원, 경상, 전라, 충정지역의 8개 대학도서관이 구성) 직원연수회가 우리대학교 동산도서관에서 개최되었다. 현장 실무담당자들이 참가하여 장서폐기와 환경개선, 정보서비스에 관한 주제 발표 등 상호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