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5호

[북-ing] 가을 더하기

 [북-ing] 하나의 주제를 세가지 테마로 나누어 책을 소개합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가을 하면 많은 것들이 떠오르는데 그 중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독서의 계절 아닐까요? 동산도서관 웹진 구독자들에게 가을에 읽기 좋은 책과 영화를 소개합니다.

▣ 가을에 읽기 좋은 소설


가을에 온 여인

박경리 / 나남출판 / 2007년 /페이지 516
동산도서관(811.36박경리가)

박경리 소설의 특징 중 하나는 인간의 존엄과 소외를 문학적 기저로 삼아 주인공이 시련을 이겨내는 인물의 성격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소설은 박경리 문학 작품에서는 드물게 추리소설적 기법에다 인간본능을 탐하며, 사랑과 적의를 다루고 있다. 책 읽기 좋은 계절에 박경리의 장편소설 '가을에 온 여인'을 읽어보자.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베른하르트 슐링크/이레/2009/페이지 247
동산도서관(833.914S345v)

케이트 윗슬렛 주연의 '더 리더-책 읽어주는 남자'의 원작 소설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책이다. '내가 책을 읽어주는 것은 그녀에게 이야기하는 그리고 그녀와 이야기하는 내 나름의 방식이었다.'라는 사랑과 비밀 그리고 죄의식에 관한 이야기이다. 한 번 잡으면 놓을 수 없는 이야기속으로 빠져보자.


▣ 추억의 아날로그


아날로그로 살아보기

크리스토프 코흐/율리시즈/2011/페이지 285
동산도서관(302.231092K76iㄱ)

디지털 세상에서 길 읽은 요즘 사람들, 디지털과 인터넷 중독에 대한 응급센터와 같은 이 책은 디지털 세상과 멀어져 살아가는 저자가 아날로그적인 삶으로 돌아가기 위한 노력이 담긴 책이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할 것 같은 시대에 생각을 뒤집어 보는 좋은 책이다.



사소한 발견

장현웅,장희엽/나무/2010/페이지 249
동산도서관 (811.87장현웅ㅅ)

우리 주변에서 사라지거나 보기 힘든 물건은 무엇이 있을까?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사물 60개에 대하여 사전적인 의미를 넘어서 감성적으로 풀어낸 책이다. 아날로그의 냄새와 감촉을 느껴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하여 가을의 감성을 느껴보자.


▣ 가을과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가을과 함께 하는 책도 좋지만 책과 관련된 축제에 참가한다면 더 많은 책과 함께 이 가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 열리는 북 페스티벌을 소개합니다.

서울와우북페스티벌

◆ 일시: 2014년 10월 1일 ~ 5일(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와우 북 페스티벌)
 장소: 서울 홍익대학교 앞 주차장거리, 갤러리, 복합문화공간 등 홍익대 앞 일원 내용: 다양한 연령층과 유·무형의 콘텐츠가 어우러져 열리는 독자중심의 책 문화 예술축제로 출판관계자 및 아티스트, 일반 시민과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인문학 및 기초학문 분야에 대한 독서 문화를 조성하는 축제
 프로그램: 와우북판타스틱 서재, 와우북상상만찬, 와우책시장, 어린이 책놀이터 등


파주 북소리축제

◆ 일시: 2014년 10월 3일 ~ 12일
◆ 장소: 경기도 파주 출판도시 일대
◆ 내용: 아시아 최대 규모의 파주 북소리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수십만 독자가 모여 토론하는 지식유희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축제
◆ 프로그램: 독서모임 한마당, 글짓기 한마당, 문학열차, 책방거리 퍼레이드, 트윙클 북레인, 지식난장등의 프로그램과 파주출판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지혜의 숲

<사진출처: yes24,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