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4호

[핫뉴스] 도서관 승강기 교체 공사와 도서관 소식

[핫뉴스] 도서관의 노후된 승강기 교체공사와 도서관자원공유멘토링 활동 소식, 한국지역대학연합회 도서관직원연수회 등의 소식을 싣습니다.

 

도서관 승강기 교체 공사

  동산도서관의 노후 된 승강기 교체 공사를 하계방학 기간 중 실시한다. 공사기간은 8월말까지 진행되며, 지난 환경개선공사 기간 중에 교체된 3호기를 제외한 전 승강기(1,2,4호기와 덤웨이터)가 교체될 예정이고, 교체된 후에는 더 좋은 환경으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도서관자원공유멘토링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서관자원공유멘토링 봉사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본 활동은 대구경북지역의 6개 초고 학교도서관과 달서다문화도서관을 비롯한 달서구내 작은도서관에서 79일부터 8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 46명과 사서 10명으로 구성된 멘토링 봉사단의 주요활동으로는 독서교육, 자료 정리와 배열, 서가 이동, 환경개선 작업 등의 현장지원이며,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열악한 도서관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관계자들과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지역대학연합회 도서관직원연수회 개최

  동산도서관에서는 한국지역대학연합회(강원, 경상, 전라, 충정지역의 8개 대학도서관이 구성) 도서관직원연수회가 2014학년도 주관교로 2014821일부터 22일까지 우리대학교 동산도서관에서 개최된다. 각 지역대학도서관의 상호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이번 직원연수회에서는 장서폐기와 환경개선, 정보서비스에 관한 주제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학도서관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이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