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2호

[핫 뉴스] 작가 초청 강연회와 동산도서관 사랑 나눔

[핫뉴스] 도서관 작가 초청강연회, 독서토론클럽 작가문학관 견학, 기말고사 기간 사랑 나눔 등의 소식을 싣습니다.

 

작가 초청 강연회

 

동산도서관에서는 기업교육 전문가로,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이민영 강사를 모시고 작가 초청 강연회를 실시한다. "마법의 18TED처럼 소통하라", "당신 없는 회사에 가고 싶다"의 저자이기도 한 이민영씨는 이번 강영회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직장인을 위한 경력개발, 협상&문제해결 등 보통사람이 행복해지는 소통법이라는 주제로 소통의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독서토론클럽 작가문학관 견학

 

지난 531일 동산도서관 독서토론클럽 학생들이 통영으로 작가문학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에서는 토지, 김약국의 딸들, 불신시대등의 많은 작품을 남기고 2008년 세상을 떠난 작가 박경리(朴景利)” 선생의 생전 집필 책, 토지의 친필원고 등 일대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경리기념관과 시인이자 교육자로 1931, 문예월간정적을 발표하면서 등단한 청마(靑馬) 유치환(柳致環)의 생애와 작품 세계, 유품 등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청마문학관”, 그리고 김춘수(金春洙) 유품전시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말고사기간 사랑 나눔 행사

 

동산도서관에서는 1학기 기말고사 기간 중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618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도서관 직원과 서포터즈들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햄버거를 나누어 주는 사랑 나눔 행사를 가졌다. 2007년 시작하여 한 번도 빠짐없이 진행된 사랑 나눔 행사는 이제는 하나의 전통이 되어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신입생 시절부터 한 번도 빠짐없이 사랑나눔행사에 참여했던 도건영(법학과, 4) 학생은이제는 이 햄버거 안 먹으면 절대 시험 못 볼 것 같아요. 앞으로는 많은 후배들도 도서관에서 주는 사랑 듬뿍 받고 힘내서 좋은 성적 받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기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