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71호

[핫 뉴스] 이용자 참여와 동산도서관 이용 만족도 향상

[핫 뉴스]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활동, 독서토론클럽 작가문학관 견학 등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활동과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결과 등의 소식을 싣습니다.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활동

  

  동산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활동을 올해도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2013학년도 보다는 팀은 축소 운영되지만 대구·경북지역 학교도서관 등을 포함한 10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재학생, 사서로 구성된 5개 팀이 하계방학 기간 중 도서관 현장지원 봉사 활동을 할 예정이다. 

 

독서토론클럽 작가문학관 견학

 

  동산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서토론클럽에는 매 학기 100여 명의 학생들이 성실히 참여하고 있으며 20141학기에 활동 중인 제9기 독서토론클럽 학생들이 531(토요일) 통영으로 작가문학관 견학을 떠난다. 평소 팀별로 지정한 책을 읽고 매주 토론을 하던 학생들에게 이번 견학을 통해 작가들의 삶과 문학을 좀 더 자세히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박경리기념관을 비롯하여 김춘수유품전시관, 청마문학관 등을 견학 할 예정이다.

 

동산도서관 만족도 조사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일환으로 실시한 환경개선 공사 전‧후 도서관 이용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실시 결과 변화된 도서관 환경에 만족하였으며, 신설된 정보서비스센터 및 노트북열람실, 확장된 전자정보실, 새롭게 도입된 '클리커' 앱을 통한 도서관 시설이용 등에 좋은 호응을 보였다. 

 

 

 대구경북지역도서관협의회 행사 취소

 

  510일 대구경북지역대학 6개 대학도서관 직원들의 업무교류, 친목을 위한 대경도협 총회 및 등반대회 행사를 개최하려 하였으나, 행사를 취소하고 최근 발생한 진도 앞바다 세월호 사고에 대해 모두가 애도하는 마음에 동참하기로 하였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423일 제20회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동산도서관에서는 환경개선 공사 전후 도서관 이용관련 설문 조사와 함께 초콜릿을 나누어 주었으며, 설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도서를 증정했다.

 

 

중간고사기간 사랑 나눔 행사

 

  동산도서관에서는 1학기 중간고사 기간 중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423일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도서관 직원과 서포터즈들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햄버거를 나누어 주었다. 사랑 나눔 행사는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였으며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산도서관 재개관식

 

 15개월간의 환경개선공사 후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연 동산도서관 재개관식이 2014425일 오전 11시에 법인이사장, 총장을 포함한 이사회 및 교무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동산도서관 전체를 둘러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