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66호

[핫 뉴스] 언론에 비친 동산도서관 및 사랑나눔 행사

[핫 뉴스] 2013년 언론에 비친 동산도서관과 기말고사 기간 중 사랑나눔 행사 등과 관련된 소식을 싣습니다.

 

 

언론에 비친 동산도서관

 

  <계명대신문>

  올해로 3년째 맞은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계명대신문 1면을 비롯하여 동아일보, 대구신문, 경북일보 등 여러 매체에서 도서관 자원공유 멘토링 사업을 상세히 보도하였다. 동산도서관은 자원공유 멘토링 봉사활동을 통하여 내년에도 대구·경북지역의 작은 도서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토론클럽 작가문학관 견학

 

  동산도서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제8기 독서토론클럽에서는 작가문학관 견학을 다녀왔다. 우리에게 '향수'로 잘 알려진 정지용 시인을 기념하는 정지용 문학관이 바로 그곳이다. 정지용 문학관은 충북 옥천의 구읍에 소재한 곳으로 독서토론클럽 회원들은 문학관을 비롯하여 정지용 생가, 정지용 시비, 그리고 정지용의 문학 세계를 주제로 조성해 놓은 테마공원인 '멋진 신세계' 등을 둘러보았다. 박상현 학생(경찰행정, 3학년)은 '그냥 둘러보고 가는 관광이 아닌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평소 갖고 있던 생각들을 나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독서토론클럽에서는 전국에 있는 문학관들을 발굴하여 회원들과 견학함으로써 문학작품과 작가의 작품세계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기말고사 기간 중 사랑나눔 행사

 

 

  동산도서관에서는 2학기 정기시험기간을 맞이하여 시험 준비로 밤샘 공부를 하는 학생들을 위해 12월 18일(수), 19일(목)에 도서관 2층 로비에서 도서관 직원과 서포터즈, 도서관 자치위원회 학생들이 밥버거와 따뜻한 차 그리고 초콜렛을 나누어 주었다. 밥버거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은 굉장히 좋았으며, 내년에도 동산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사랑나눔 행사를 할 예정이다.

 

 

동산도서관 환경개선 공사 안내

 

  2013년 12월 9일(월)부터 동산도서관 1층 공사와 관련하여 도서관 정문이 폐쇄되며, 출입은 동산도서관 동문을 통하여 2층으로 진입할 수 있다. 임시자료실과 전자정보실은 구.전자정보실에서 통합하여 운영하며, 임시열람실은 학술정보지원팀 사무실 216호에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