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66호

[뽀도독] Photo로 이야기하는 Phototalk

[뽀도독]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으로 매월 소개될 사진이나 이미지 그림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독자톡톡 코너입니다.

 

66호에서 이야기 할 Photo는 ‘Merry Christmas, Merry 아담스채플’입니다.

 

  아담스채플은 1999년 개교 45주년을 맞아 우리대학교의 설립에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대학 발전에 큰 공적을 남긴 안두화(Edward Adams, 1895~1965) 선교사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건물입니다.

 

 

  로마네스크와 비잔틴 양식이 같이 어우러진 복합양식의 건축물로 궁산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담스채플의 남쪽 정면에서 보면 왼쪽에 1개, 오른쪽에 2개, 가운데 1개의 큰 탑이 있는데 좌우 세 개의 탑은 우리학교의 교육이념인 '진리','정의','사랑'을 상징하는 탑이고, 중앙에 위치한 큰 입구의 탑은 바로 '나라'를 상징하는 탑입니다.

 

  아담스채플 내부에 있는 160여개의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는 성서와 우리대학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작품입니다. 그리고 독일 베를린 소재 Karl Schuke 사의 519번째 작품인 파이프오르간은 3,770여개의 파이프와 48개의 음전(음색), 3단의 손건반과 발건반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8,000여가지의 음색조합의 입력이 가능하여 모든 시대와 나라의 어떤 오르간 음악도 연주하기에 우수한 오르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화요일과 금요일 점심시간에는 "정오 오르간 음악 산책"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오르간 연주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며칠 전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해 아담스채플에서 성탄점등식이 열렸습니다.

 

   2013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소중한 분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담스채플에서 2013년을 추억하는 사진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출처: 계명대학교 홍보팀 제공] 

 

---------------------------------------------------------------------------------------------------

[65호 뽀도독 비밀의언덕, 억새밭 사진전 당첨자 안내]

 

많은 참여 감사드립니다.

 

응모하신 분들 중 우수작을 선정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1. 세무학과        김성현   4836307  smellsung@naver.com

2. 생태조경학과  박웅택   5241177  park94110@naver.com 

 

 * 당첨 및 상품권 수령 안내는 본인 이메일로 개별 공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