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65호

[씽!씽!] 해외봉사활동 vs 국토대장정

[씽! 씽!] 씽! 씽!(think think: 생각과 생각이 모이는) 코너는 도서관 서포터즈가 꾸며가는 코너로써 누구나 한번쯤 겪는 선택의 순간에 다양한 지식을 통하여 당신의

선택을 도와드립니다.

 

 

  

 

  최근 학생들은 전공지식 이외에 다양한 활동으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활동 중 대표적인 활동으로 해외봉사활동과 국토대장정이 있다. 봉사를 통하여 사랑을 실천하고 가치를 찾는 해외봉사활동과 한계를 극복하여 삶의 의미를 찾아보는 국토대장정! 당신의 선택을 위하여 도서관 서포터즈가 간다.

 

  먼저 해외봉사활동을 대하여 알아보자. 우리대학에서도 학생지원팀과 선교지원팀에서 매년 해외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교내에서 실시하는 해외봉사활동 이외에도 다양한 해외봉사활동이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해외봉사활동 몇 가지를 소개한다.

  G마켓에서 실시하고 있는 GLOVE 해외봉사활동이다. GLOVE 청년봉사단은 20기까지 이어온 G마켓 해외봉사단의 이름이다. 대한민국 젊은이들이 우리와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하여 용기와 도전정신을 배양하며, 지구시민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21기를 모집하고 있으며 11월 25일(월)에 21기 서류합격자 발표가 난다. 혹시 계명대학교 학우들이 지원하였다면 좋은 결과가 있기를... 파이팅!!

 

  다음으로는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진행하고 있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이다. 이 봉사단의 모집은 1년에 2번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500여 명씩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11기까지 활동을 하였으며, 2014년 상반기에 새로운 청년봉사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발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2년제 혹은 4년제 대학재학생 또는 휴학생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남은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12기 청년봉사단에 계명대학교 학우들이 많이 선발되기를 바란다.

 

  다음으로는 국토대장정에 대하여 알아보자. 젊어서 하는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이 있듯이 젊음은 도전과 열정이 넘쳐난다. 그 젊음을 만끽할 수 있는 활동 중 하나가 국토대장정이 아닐까? 국내에는 박카스 국토대장정, 두드림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국토대장정 활동이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국토대장정 몇 가지를 소개한다.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내자. 그 어떤 시련도 나는 이겨내고 마침내 길의 끝에 설 것이다. 이건 이 세상 누구와도 아닌 나 자신과의 약속이기 때문이다. 이 문구는 제16회 대학생 국토대장정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글이다. 풍요롭고 안정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젊은이들에게 고난과 역경을 경험해 볼 기회를 갖게 하는 것이 이 행사의 기본 취지이다 . 올해에는 계명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최지연 학생이 국토대장정에 참가하였고 이 체험수기를 동산도서관 웹진에 실었다. 1998년에 시작하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에 참가하여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경쟁률이 치열하므로 다른 대장정 행사를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전략일 것이다. 가까운 도시 울산에는 청년! 푸른 울산을 품다! 라는 청년 울산대장정 U-ROAD가 있다. 9박 10일 동안 진행되는 이 행사는 울산지역 내 약 152.51km를 둘러가는 코스로 국내외 대학생 및 외국 교환학생 140여 명을 뽑는다. 비교적 짧은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자신의 체력이 약하다고 생각된다면 청년울산대장정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지금 이 순간 해외봉사활동이나 국토대장정을 준비하고 있는 당신이라면 꼼꼼히 준비하여 내년에는 당당히 선발되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가치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아래 주소를 참고하면 시험에 관한 사항을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 GLOVE 청년봉사단

· 해피 무브 글로벌청년봉사단

· 박카스 대학생 국토대장정

· 청년 울산 대장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