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65호

[뽀도독] Photo로 이야기하는 Phototalk

[뽀도독]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으로 매월 소개될 사진이나 이미지 그림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독자톡톡 코너입니다.

 

65호에서 이야기 할 Photo는 ‘아담스채플 뒤 비밀의 언덕, 억새밭’입니다.

 

  우리나라에 많이 분포되어 있지만, 정작 도시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든 억새우리학교에 이 억새밭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억새는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하며 강한 줄기가 2m이상까지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잎은 긴 선 모양으로 7~9월에 누런 갈색 꽃이 피는데 꽃 안의 작은 이삭은 자주색입니다. 예로부터 뿌리는 약으로 쓰고, 줄기와 잎은 가축사료나 지붕을 잇는데 쓰이곤 했습니다.

 

 

 

  우리학교에 있는 억새는 원래 성서로 이전해 오던 초창기에 교정의 동남쪽 늪지(現 계명아트센터 신축지 근처)를 중심으로 군락을 이루어 살고 있었으나, 점차 사라지게 된 것을 우리학교 교직원 선생님들이 아담스채플 뒤 언덕길에 옮겨 심어 놓았습니다.

 

 

  이제는 언덕 위에 새로운 군락을 이루어 무성하게 자라고 있으며, 늦여름에서 초가을에 언덕길 양 옆으로 솟아오른 억새의 연보라색 꽃술이 장관을 이루며 우리학교의 명소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비밀의 언덕, 억새밭에서 사진을 찍어 동산도서관 페이스북에 사진제목과 함께 올려 주세요. 참여해주신 분들 중 우수사진을 선정하여 두 분께 소정의 상품권을 드립니다.(~12/6 까지) 

 

* 동산도서관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dslib

* 사진제목, 학번, 이름, 이메일주소빠짐없이 적어주세요

* 당첨자 발표 및 상품권 수령

  - 66호 웹진을 통해 발표(당첨자 이메일로 당첨 안내 및 상품권 수령 개별 공지)

 

[사진출처: 계명대학교 홍보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