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61호

[뽀도독] Photo로 이야기하는 Phototalk

[뽀도독]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으로 매월 소개될 사진이나 이미지 그림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독자톡톡 코너입니다.

 

61호에서 이야기 할 Photo는 ‘힐링’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3년 후반부터 일어난 웰빙(Wellbeing)붐에 이어 2012년을 시작으로 경쟁사회에 지친 현대인들의 상처 치유와 스트레스를 위한 힐링(Healing)이 요즘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와 취업 준비, 학업 병행 등으로 바쁘고 고단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우리나라 대학생들 또한 힐링이 이미 Hot한 주제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힐링은 무엇일까요?

 

한 설문조사에서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힐링이 되는 것’에 대한 조사에서 1위가 35.3%의 지지를 얻은 ‘알바비’였습니다. 아무리 힘들고 지쳐도 돈을 보는 순간 위로가 될 수 밖에 없는 대학생들의 쓸쓸한 현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진정한 힐링.. 일시적 즐거움을 주는 힐링이 아닌 뿌리까지 치유되는 힐링, 날마다 지속되는 힐링, 영혼이 평화로워지는 힐링은 과연 무엇일까요?

 

여러 정답 중 하나가 바로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잠시 일상을 떠나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면 어떨까요? 내 마음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가만히 들어 보세요.

 

이번 뽀도독 사진은 ‘계명안의 힐링, 한학촌’입니다.

 

옛날 집과 서당을 그대로 재현하여 개관한 한학촌은 누대에 올라 솔바람 소리를 듣는다는 뜻을 지닌 청송루와 한학촌 앞에 위치한 정원과 연못, 연꽃을 형상화한 서운정 정자까지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자신만의 시간을 잠시나마 가져볼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

 

한학촌에서 자신만의 힐링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60호 뽀도독 신간상명산법 구구단 정답 및 당첨자 안내]

60호 뽀도독 정답: 4번

 

많은 참여 감사드립니다.

정답을 맞추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2명의 당첨자를 뽑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1. 문헌정보학과   안상준   korea97005@hanmail.net

2. 심리학과         김희라    zhrzhrqkqh@naver.com

 

* 당첨자의 당첨 및 상품권 수령 안내는 본인 이메일로 개별 공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