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59호

[뽀도독] Photo로 이야기하는 Phototalk

[뽀도독]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으로 매월 소개될 사진이나 이미지 그림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독자톡톡 코너입니다.

59호에서 이야기 할 Photo는 '우리 대학, 계명대학교'입니다.


올해로 개교 59주년을 맞이하는 계명대학교,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우리 대학의 역사는 미국 북장로회 주한 선교부 안두화 선교사를 중심으로 교회 지도자들이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대학교육을 실시하고자 설립한 계명기독학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계명기독학관은 1954년 3월 20일 설립 인가를 받고 영문학과와 철학과 2개 학과를 설치해 그해 4월, 대구시 중구 대신동에 있던 당시 임시교사인 안두화 선교사의 사택에서 개관하였습니다.

천여 평의 건물 한 동에 학생 백여 명으로 출발한 우리 대학은 1955년 계명기독대학으로 개편하고, 대명캠퍼스에 대명본관과 강당을 준공하여 1956년에는 학교를 임시교사에서 대명캠퍼스로 이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해 5월 20일을 개교기념일로 지정, 개교식을 거행하였습니다.

1965년에는 교명을 계명대학으로, 1978년에는 문과대, 경상대, 이공대, 예술대로 구성된 종합대학으로 승격하면서 지금의 계명대학교로 변경하게 됩니다. 이후 1980년 대구 동산기독병원과 합병하여 의과대학 부속 동산병원을 개원하고, 1996년 성서캠퍼스로 대학행정본부를 이전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여왔습니다.


오늘날, 우리 대학은 대명캠퍼스와 성서캠퍼스 그리고 동산캠퍼스를 포함하는 약 200만 평방미터의 부지 안에 연면적 33만여 평방미터의 교육관련 건물, 그리고 2만 7천여 명의 학생과 1천여 명의 교직원으로 구성된 큰 학교로 성장하였습니다.

어떠세요?

이렇게 한국과 세계 속의 명문사학으로서  지역과 세계를 향해 빛을 여는 교육중심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온 우리 계명대학교!  개교기념일을 맞아 우리 대학이 걸어온 발자취를 한번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뽀도독 사진은 1963년 대명캠퍼스 전경입니다.  

표시된 4개의 건물 중 당시 바우어기념도서관으로 잠시 사용되었다가 현재 대명바우어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건물을 찾아보세요 . 정답을 맞추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드립니다.

 예)  (정답번호), (학과), (본인 이름), (본인 이메일 주소)

* 당첨 발표 및 상품권 수령

  - 60호 웹진을 통해 발표(당첨자 이메일로 당첨 안내 및 상품권 수령 개별 공지)

--------------------------------------------------------------------------

[58호 뽀도독 서포터즈 사진 및 당첨자 안내]

독자들의 소중한 의견으로 선정된 최고의 서포터즈 사진은 1번입니다.

당첨자 확인은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당첨자 및 상품권 수령 안내는 본인 이메일로 개별 공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