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59호

[핫 뉴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결과 및 환경 개선 공사 5월 일정

[핫 뉴스] 2013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와 5월 환경개선 공사 일정과 관련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2013년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동산도서관에서는 활발한 독서문화를 조성하고 환경개선 공사 중인 도서관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1.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기념 책 나눔 행사 

 

 

 

  환경개선 공사 중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지 작성자에게 신간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를 배부하였다. 설문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가. 설문 응답자의 학년 분포도

 

 나. 환경개선 공사 전 설문 응답자의 도서관 이용 경험

 

다. 환경개선 공사 전 설문응답자의 주요 이용 서비스

 

라. 환경개선 공사 중 불편사항

 

  환경개선 공사 중 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로는 열람실 이용(57%)과 자료대출 서비스(55%)였다. 공사 중 가장 불편한 점으로는 열람공간의 부족(43%)이었으며, 자료이용의 불편함(25%)과 도서관 환경(20%)이 다음 순이었다. 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열람좌석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산학협력관과 보산관에 임시열람실을 설치하였으며, 정기고사 기간 중 단대 강의실을 임시열람실로 개방할 예정이다.

 

2. 환경개선 공사 사진전

  도서관 환경개선 공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홍보를 위하여 2012년 4월 22일(월) ~ 23(화)까지 진행되었다. 동산도서관 외부 펜스 좌·우측에 2012년 11월 ~ 2013년 4월까지 진행된 공사 사진을 기간별로 분류하여 부착하였으며,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를 통하여 사진을 상영하였다.

   

 

 

 

2013년 5월 동산도서관 환경개선 공사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