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55호

[Book] 1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Book] 1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steel97@kmu.ac.kr]

 

 

 

  지난 해 말 3위로 내려갔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새해 들어 다시 1위로 올라선 가운데 김미경의 '드림 온''언니의 독설'이 상위권에 랭크되었습니다. '꿈'에 대한 저자의 희망적 메시지가 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 같습니다.

  이 달의 베스트셀러 중 주목할 만한 책으로는 얀 마텔의 '파이 이야기'를 꼽아 보았습니다. 국내에서는 2004년 초판이 발행된 후 거의 10년이 되어서야 베스트셀러에 올랐는데요, 난파선에서 호랑이와 소년 단 둘이서 220여 일을 표류하게 된다는 특이한 내용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것 같습니다. 더욱이 최근 같은 내용의 영화가 개봉되어 영화에 대한 관심이 책으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 '박제가, 욕망을 거세한 조선을 비웃다'를 포함한 5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박제가, 욕망을 거세한 조선을 비웃다'에서 저자 임용한은 실학자로서의 박제가의 사상적 근원을 들여다 보고 자 합니다. 서얼 출신으로 신분의 한계에 따라 자신의 천재성을 발휘하지 못하고 주류 사회에 속하지 못했던 실학자 박제가가 원하던 세상, 개혁하고자 했던 사회는 어떤 사회였는지, 또한 우리는 300년 전 조선의 사회상을 통해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지 궁금해집니다.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