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54호

[Book] 12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Book] 12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steel97@kmu.ac.kr]

 

 

  2012년 하반기 꾸준하게 상위권을 지켜오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천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등의 에세이의 강세가 여전한 가운데 자기계발 분야와 소설 분야의 신작이 나오면서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데요, 특히 올 한해의 습관열풍을 잘 반영한 찰스 두히그의 '습관의 힘'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신작소설인 '신의', '여울물소리' 등의 작품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의 경제를 트렌드로 예측한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도 매년 많은 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단연 눈에 띄는 상승 폭을 기록한 책이 있는데요, 바로 셸리 케이건의 '죽음이란 무엇인가'입니다. '정의란 무엇인가',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등 명문대학의 인기 강의를 책으로 펴낸 것 처럼 '죽음'에 대한 성찰을 다룬 예일대의 강의를 책으로 옮긴 인문서입니다. 과연 대중들에게 '죽음'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어떻게 전달하는지 궁금해집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를 포함한 6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스티븐 존슨의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에서 저자는 700년 간의 역사 속에서 인류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킨 아이디어는 과연 어떻게 생기는지에 대해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탁월한 아이디어의 발생요인으로 7가지 패턴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본인만의 탁월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자 TED 동영상: Where good ideas come from>

 

<사진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