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웹진의 발자취] 웹진의 과거와 현재

[웹진의 발자취] 웹진 50호를 맞이하여 웹진의 과거와 현재를 싣습니다.  [조용수 jys0110@gw.kmu.ac.kr ] 

 

  2006년 3월(창간호) 동산도서관에서는 WebZine이라는 이름의 소식지를 발간하였다. '웹진을 발간하며'라는 발간사를 시작으로 '성경,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책', 새내기를 위한 도서관 이용 안내'등 다양한 코너로 동산도서관의 알림이 역할을 시작하였다.  

 

  창간호부터 이어온 WebZine은 '이 달의 추천도서', '통계로 보는 도서관'과 같은 고정코너와 함께 독자들에게 도서관 소식 이외에도 '단순남의 여행기'라는 코너를 통해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관광명소를 소개하며 '1박 2일'못지 않은 여행가이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36호부터는 기존의 디자인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기반의 디자인으로 탈바꿈하였다. 또한 각 코너들도 [Library & People], [동산칼럼], [핫뉴스], [Book]등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50호까지 WebZine을 발간하며 코너와 디자인등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동산도서관의 이용자를 위하여 유익하고 알찬 소식을 전하는 WebZine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
 
앞으로도 독자의, 독자에 의한, 독자를 위한 WebZine이 될 수 있는 노력이 계속 될 것이다.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