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ook]4월 사서추천도서 및 베스트셀러 목록

웹진 46호 [Book]에서는 4월 2주차 온라인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베스트셀러 종합집계 목록과 사서추천도서 목록을 안내해 드립니다.               [이재룡 steel97@gw.kmu.ac.kr]

 

  4월에는 1위를 차지하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4위로 내려가고 '주기자: 주진우의 정통시사활극'이 1위로 올라섰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의 멤버들이 차례로 책을 쓰는데, 대중의 관심이 많아서인지 대부분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기자: 주진우의 정통시사활극'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아마도 총선의 영향이 아직도 계속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녕하세요 김정남입니다'가 7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 역시도 북한의 로켓 발사와 관련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것 같습니다. 북한의 '로열패밀리'이면서도 자유로운 행보와 발언으로 이슈를 만들어가는 김정남이 현재의 북한모습을 어떠한 시각으로 바라보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이렇게 4월 베스트셀러에는 총선, 북한문제 등 우리 주변의 사건들이 그대로 순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사건, 사고 대신 좋은 일들을 많이 담고 있는 책들이 나와줬으면 하는 기대를 해 봅니다.

  한편, 사서추천도서로는 이의수의 '아플 수도 없는 마흔이다'을 포함한 6개 분야, 15권의 책을 선정하였습니다. '아플 수도 없는 마흔이다'의 저자 이의수는 마흔 이후 30년의 삶을 연구하는 서드에이지(3rd Age) 전문가다. 이 책에서 저자는 가정과 직장에서 치열한 삶을 살다 어느덧 기성세대로 접어든 40대 이후의 인생들에게 앞으로의 행복한 삶을 위한 올바른 방향 제시를 위해 조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삶이 힘겨웠다면 이 책으로 자신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

<사진출처: 교보문고>